반응형

2024/03 11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유튜브 영상 편집 후 내보내기하면 뿌옇게 되는 증상 간단한 해결방법 (Lumetri Look / LUT Export 설

최근 이것 저것 영상을 찍고 편집해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정말 직장인이 영상을 찍고 편집하고 한편을 올린다는 것이 쉽지는 않더군요. 아무튼 최근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보니, 올린 영상이 실제 편집할 때 보이는 영상과는 다르게 뿌옇게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그 해결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해결방법이 있겠지만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서는 맨 마지막에 내보내기(Export)를 할 때 적용할 수 있는 옵션이 있어 실제 적용해보니 간단해서 공유를 위해 글을 남겨봅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로 가서 하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다운로드 한 경로로 이동하면 Qt_Gamma_Compensation.cube 파일이 다운로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요. 이..

목 어깨가 아플 때 마사지를 받고 싶다면, 오아의 무선 넥앤숄더 라이트 리뷰 (가성비 가벼운 무게의 안마기기)

요새 노트북으로 편집을 믾이 하다보니, 목과 어깨가 너무 아프더군요.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형 목과 어깨 마사지 기기의 어뎁터가 망가지는 바람에 무선형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렇게 구매한 오아의 넥앤숄더 라이트 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델은 올드한 컬러였는데 산뜻한 색상입니다. 버튼은 딱 보기만해도 직관적이고요. 전원버튼과 강도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포장은 박스 안쪽에 한번 더 비닐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메뉴얼과 케이블도 별도로 지퍼백에 있고요. 비닐을 벗기고 펼쳐주면 아래와 같이 목에 걸어 팔로 잡아 당길수 있는 구조이고요. 다른 제품과 거의 비슷한 형태죠. 그다음은 마사지를 실제 담당하는 볼헤드 부분인데요. 아주 부드러운 하얀색 천으로 씌여져 있습니다. 모터가 들..

리뷰/내돈내산 2024.03.26

가성비 맥북프로 M3 pro 14인치 노트북 휴대용 거치대 스탠드 feat. 홈플래닛

최근 맥북프로M3모델을 구입해, 열심히 유튜브영상을 프리미어프로로 편집하고 있습니다. 8살 아들이 있는 직장인이다 보니 출근을 일찍해서 스타벅스에서 편집을 주로 하고 있는데요. 그대로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아무래도 시선이 아래를 향하기 때문에 목이랑 어깨가 너무 아프더군요. 그래서 휴대하면서 노트북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를 알아보고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는 홈플래닛 휴대형 노트북 거치대를 구입했습니다. 정말 심플하죠? 가격도 1만원 안하는 심플함입니다. 정확한 스펙은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되고요. 저는 맥북프로 M3 pro 14인치 모델을 사용하는데 아주 찰떡궁합입니다. 1만원도 안되는데 휴대할 수 있는 파우치를 제공해주네요. 하지만 튼튼해보이지는 않네요. 제품이 벌어지지 않게 잘 보관만 하면 되니까 괜찮..

리뷰/내돈내산 2024.03.25

초등학생 아들을 위한 자전거 헬멧 레이저 키네틱코어 너츠 헬멧 스페이스 디자인 리뷰 (LAZER NUTZ kineticore)

오늘은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들을 위해 기존 자전거 헬멧이 작아져서 좀 더 큰사이즈의 헬멧을 구입했습니다. 자전거를 잘 아시는 분은 아시는 브랜드인 레이져(LAZER)이고 벨기에 브랜드입니다. 넛츠 키네틱코어라는 모델을 구입했구요. 비싼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월된 상품을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5만원 정도. 역시 가격이 있다보니 고오급 스럽게 포장이 되어 왔습니다. 헬멧 보관용 파우치도 포함이 되어 있는 모습이구요. 키즈 모델은 아래와 같이 유니사이즈인 50~56cm로 나옵니다. 이 아래의 유아용 모델도 있지만 이제 초등학교 1학년이라 유아용 모델은 작더군요. 레이저 로고가 멋지죠? 환경도 생각하는 유럽제품. 박소드 모두 재활용된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헬멧을 관리할 때에는 비누로 세척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

리뷰/내돈내산 2024.03.20

[MySQL] Dbeaver로 대량의 데이터 CSV 파일로 추출하는 방법 (엑셀)

기존 시스템에서 신규 시스템으로 이전을 하기 위한 프로젝트나 시스템 운영을 하다보면, 꼭 나오는 부분이 대량의 데이터를 추출해서 이행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는 DB툴로 DBeaver를 신규로 주력으로 사용해보고 있는데요. 여기서 대량의 데이터를 추출하는 방법 부터 알아봤습니다. 저는 옛날(?)사람이기 때문에 가장 쉬운 엑셀파일은 다량의 데이터를 내릴 때 적절하지 못하다고 알고 있고, 이번에는 CSV 파일로 내려보는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위 에디터에서 SQL을 작성하고 실행하면 아래에 데이터 그리드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데이터가 나타난 그리드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데이터 추출"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 ..

IT/Oracle 2024.03.19

[HTML] HTML 특수 문자 코드표, CK에디터 getHTML관련 문제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HTML 안에서 특수문자안의 특수문자들을 올바르고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한 코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알아보게된 배경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별도의 파일로 템플릿 스크립트를 저장해 놓고, ckeditor를 오픈하면 이를 불러와 HTML 템플릿을 뿌려주는 부분 이었는데요. 이 템플릿을 활용해 내용 까지도 잘 작성이 되는데, 여기의 내용을 getHtml 함수로 뽑아내어 DB에 저장하고 이를 전송하는데 내용에 font 쪽 스크립트가 "로 감싸져 있어서 "" 안에 ""가 들어가다 보니 파싱할 때 애러가 발생했습니다. 분명히 템플릿에 지정한 스크립트는 ' 따옴표였는데, 이를 getHtml로 뽑아내면 " 쌍따옴표가 되는 신기한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명확하게 지정하기 위해 HTML에서 특수..

IT 2024.03.19

해외 외국 타이어 연식 확인 및 옆면 기호 확인 방법, 브릿지스톤 세레니티 플러스 실제 교체 후기 (수색 고양 타이어 스토리 방문 교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우디 A6에 있던 브릿지스톤 타이어를 교체한 과정을 남겨봅니다. 최근 겨울에 눈이 많이 오는 날씨를 뚫고 운전을 진행했는데요. 썸머타이어의 지옥을 맛보았습니다. 타이어가 마모도 많이 된데다가 썸머타이어니 조그마한 언덕이 나와도 오르막을 올라가지 못하더군요. 그래서 내려서 밀고 다시 올려서 운전하고를 반복해서 겨우겨우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그렇게 지옥을 맛보고 난 후 타이어 교체를 바로 진행했습니다. 주위에 물어보니 사계절과 올웨더 타이어는 또 다르다고 하더군요. 올웨더가 조금더 비싼거 같던데 저는 썸머타이어의 문제로 사계절용으로 타이어를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먼저 주유를 해주고요. 제가 사는 곳이 DMC근처이기 때문에 가까운 타이어 장착점이 있는지 친구가 검색해주었는데요. 차..

리뷰/내돈내산 2024.03.11

[프로그래밍] vue.js의 메인 페이지인 App.vue 파일 수정 및 로컬 서버 반영 테스트 실습

기존 포스팅에서 vue.js 개발을 위해 필요한 개발환경 구성을 위한 "node.js 설치 / Visual Studio Code 설치 / Build 환경 구성 / 서버 기동"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실제 vue.js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수정해야 하는 메인 파일인 App.vue 파일의 내용을 수정하고 이를 build 해 정상적으로 개발한 내용이 적용되는지 확인해 볼게요. 지난 포스팅에서 생성한 C:\vue_test 프로젝트 폴더를 열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뜨는데요. 선택한 폴더의 파일과 제작자에 대해서 신뢰를 하는지 물어봅니다. 해당 경로에 있는 프로그램은 자동적으로 수행될 수 있으므로 신뢰여부를 물어보는데요. 당연히, "Yes, I trust the athors"를 ..

IT/Vue.js 2024.03.11

[프로그래밍] Vue.js 코딩 개발을 위한 Visual Studio Code 설치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오픈소스, 무료)

Vue.js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코딩해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코딩 개발툴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Microsoft 사의 Visual Studio Code 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가벼워 쾌적한 개발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실제 설치해보면서 과정을 남겨볼게요. 먼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 설치파일은 다운로드 받습니다. Visual Studio Code - Code Editing. Redefined Visual Studio Code is a code editor redefined and optimized for building and debugging modern web and ..

IT/Vue.js 2024.03.11

[프로그래밍] Vue.js 코딩 개발을 위한 빌드 환경 구성 및 실행 테스트 해보기 (VSC, Visual Studio Code, build, vite, install)

지난 포스팅 과정에서 node.js 설치와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해봤는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Vue.js 실습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1. 프로젝트 생성 먼저 샘플 코드 작성을 하기 위해서는, vue 프로젝트를 생성해야 합니다.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가 위치할 경로를 결정해야 하는데요. 이번에는 찾기 쉽게 C:\ 아래에 바로 프로젝트를 생성해보려고 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터미널 탭으로 이동하면 콘솔창에서 명령어를 수행 할 수 있는데요. 먼저 c:\ 이동하기 위해 아래 "cd c:\" 명령을 쳐줍니다. 그 다음 "npm create vue@latest" 를 쳐주면 아래와 같은 입력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Project name은 "vue_test"로 작성하고..

IT/Vue.js 2024.03.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