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19 2

[MySQL] Dbeaver로 대량의 데이터 CSV 파일로 추출하는 방법 (엑셀)

기존 시스템에서 신규 시스템으로 이전을 하기 위한 프로젝트나 시스템 운영을 하다보면, 꼭 나오는 부분이 대량의 데이터를 추출해서 이행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는 DB툴로 DBeaver를 신규로 주력으로 사용해보고 있는데요. 여기서 대량의 데이터를 추출하는 방법 부터 알아봤습니다. 저는 옛날(?)사람이기 때문에 가장 쉬운 엑셀파일은 다량의 데이터를 내릴 때 적절하지 못하다고 알고 있고, 이번에는 CSV 파일로 내려보는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위 에디터에서 SQL을 작성하고 실행하면 아래에 데이터 그리드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데이터가 나타난 그리드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데이터 추출"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 ..

IT/Oracle 2024.03.19

[HTML] HTML 특수 문자 코드표, CK에디터 getHTML관련 문제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HTML 안에서 특수문자안의 특수문자들을 올바르고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한 코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알아보게된 배경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별도의 파일로 템플릿 스크립트를 저장해 놓고, ckeditor를 오픈하면 이를 불러와 HTML 템플릿을 뿌려주는 부분 이었는데요. 이 템플릿을 활용해 내용 까지도 잘 작성이 되는데, 여기의 내용을 getHtml 함수로 뽑아내어 DB에 저장하고 이를 전송하는데 내용에 font 쪽 스크립트가 "로 감싸져 있어서 "" 안에 ""가 들어가다 보니 파싱할 때 애러가 발생했습니다. 분명히 템플릿에 지정한 스크립트는 ' 따옴표였는데, 이를 getHtml로 뽑아내면 " 쌍따옴표가 되는 신기한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명확하게 지정하기 위해 HTML에서 특수..

IT 2024.03.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