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dianry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feat. KB카드)

귀차니즘 극복 2020. 5. 11. 10:53
728x90
반응형

지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관련한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이제 신청하는 페이지들이 속속 오픈이 되고 있으니 제가 신청한 내용을 공유해 봅니다.

 

먼저 저는 KB카드를 가지고 있어서 이를 통해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bcard.cxh.appcard&hl=ko

 

KB국민 앱카드 - Google Play 앱

[KB국민 앱카드(간편결제) 소개] KB국민 앱카드는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으로 쉽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카드입니다. (별도의 카드 신청없이 보유카드를 스마트폰 앱에 등록) [주요 특징] KB국민 앱카드는 편리해서 좋다! : 여러 장의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원하는 카드로 결제 가능 KB국민 앱카드는 안전해서 좋다! : 결제비밀번호와 1회용 가상카드번호 이용으로 보다 안전해진 모바일 결제 K

play.google.com

먼저 KB카드앱을 설치하시고, 앱을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지금 메인으로 뜨고 있기때문에 바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방식이 카드사포인트 충전으로 되는 개념이다 보니, 카드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보유하신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신속하게 발급받으라고 나와있네요 ㅋㅋ

 

 

신청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이 나오게 됩니다.

신청하면 KB카드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변경 및 취소가 안된다고 되어있습니다.

 

 

 

다음은 개인인증이고,

이용 동의는 필수사항이니 '전체동의'하시고 개인정보를 입력하신 후 다음 을 눌러주세요.

 

 

저의 경우는 본인인증을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세대주가 신청해야하므로 왠만한 분들은 휴대폰을 본인거로 사용하시면 이 방법이 제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카드인증은 왠지 찜찜해서 저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ㅎㅎ

'통신사 선택 → 전체동의 → 휴대폰번호입력 → 인증번호전송 → 인증번호입력 → 인증확인'

과정을 거쳐 인증을 완료합니다.

 

인증을 완료 한 후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여기서 좀 버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 신청인데 이미 신청했다고 나옵니다.

헌데 문자메세지에서는 잘 신청되었다고 오시니 참고하세요.

처음 신청하는건데 이미 신청했다니!!!

 

ㅋㅋ 아무래도 제대로 신청된건지 다시 확인해봅니다.

신청내역 확인으로 메뉴로 들어가서 내역을 확인합니다.

확인한 내역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잘 신청이 되었네요~

 

2일 후 포인트 충전에 된다고 고지되어 있으니,

나중에 포인트 충전내역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올려보도록 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