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NAS

네트워크가 끊어져 동영상을 볼 수 없는 경우 (DLNA, NAS, Synology)

귀차니즘 극복 2020. 3. 29. 16:42
728x90
반응형

동일한 공유기에 NAS와 Smart TV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미디어 서버를 통하여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NAS = 유선, Smart TV = 무선" 으로 공유기에 연결)

 

사용하는 제품은 시놀로지 DS-118 모델인데,

 

동영상을 20~30분 TV에서 보다보면 네트워크가 끊어졌다는 메세지가 나오며 볼 수 없었습니다.

 

구글링을 통해 적용한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작성해 보겠습니다.

 

 

먼저 로그인 시간을 늘려보았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미디어 서버에 연결되어 있으니 로그인 시간이 영향을 미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1. 먼저 제어판을 접근해서 보안 메뉴로 들어갑니다.

    > 여기서 보안 메뉴가 보인지 않는 경우는 상단에 있는 "고급모드"를 눌러 변경을 하면 나오게 됩니다.

보안메뉴가 안보이쥬? 우측 상단의 "고급모드" 를 눌러줍니다.

 

2. 접근한 "보안" 메뉴에서 로그아웃 타이머의 숫자를 늘려줍니다.

    > 아,, 초인줄 알고 60 * 60 * 3 = 10,800 이라 세팅했는데 분이네요? ㅎㅎ

 

3. "적용"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해 줍니다.

 

 

 

 

그 다음 미디어 서버의 설정을 바꿔보겠습니다.

 

 

1. 패키지센터에서 "미디어 서버" 패키지를 열어줍니다. 

 

2."SSDP 광고 간격(초)" 시간을 줄여서 설정합니다.

   > SSDP(Simple Service Discovery Protocol)

      :  목적은 네트워크 상에서 디바이스들을 쉽게 연결하기 위함... 이라는데 잘 모르겠다는...

      :  우선은 아래 "참고"사항에 나와있으니 믿어봅시다~

      :  일단은 60초..

 

3. "적용"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해 줍니다.

 

 

이렇게 사용하였을 때 현재까지 문제는 없는 것 같은데,

 

혹시 이 방법이 안먹혀서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신 분들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